몸을 생각해 연초담배를 끊고 전자담배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조그만 팁을 알려주고자 한다.



필자는 얼마전 인천 만수동 모 전담매장을 방문했음.

원래는 스모크 에일리언을 염두에 두고 갔는데, 없다고 함.

대신 사장이 Q16에서 개선된 제품이고 요즘 잘간다며 저스트포그(justfog) P16a 추천했다.


제품과 액상2개를 현금 15만원정도 주고 구매했다. 

카드로 결제하려고 하니, 현금으로 주면 깍아준다길래 걍 현금으로 결제함... 크...


아무생각 없이 사용중,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된다는 느낌이 들어 검색을 해보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7,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더라.

그것도 무료배송으로...


인터넷과 매장의 가격차이가 있음은 당연히 알고 있고 이해도 하는지라 2~3만원 비싸더라도 구매하는 편이다.

전담매장의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전담 액상도 20mg에 25,000~28,000원에 팔면서 폭리를 취하고 기기값도 8~9만원 씩이나 쳐 붙여서 판다는게 이해가 안갔다. 물론 자본주의 나라에서 얼마에 팔든 자기 마음이지만, 아무런 정보 없이 전담으로 갈아타려는 사람들 눈탱이 덜 맞으라고 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각설하고...


전담매장에서 P16a를 강력추천하는 이유를 알겠더라.

가장 만만하고 마진폭이 어마어마하니, 당연 이 제품을 밀겠지...

Q16은 한국에 정발된 제품이라 각종 세금이 붙어서 P16a보다는 마진이 많이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개새끼들이 중국업체에서 대량으로 떼다가 8~9만원씩 붙여서 잘 모르는 소비자에게 눈탱이 치고 있다는 것.

KC마크가 없다는게 그 증거다. 국내정발 제품이 아닌 보따리로 가져온 물건이라는 것....


알리에서 17,000원에 판다는 것은 원가 10,000에서 끽해야 13,000원... 대량으로 구매할시 원가는 더 떨어지겠지.

10,000원짜리 기기에 고급 배터리가 들어갈 리가 없다.

중국산 재활용 배터리가 들어가 있지는 않은건지 궁금해진다.



전자담배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은 필히 사전에 충분히 검색하여 자신에게 맞겠다 싶은 기기를 미리 정한다음 구매하시기 바라고 업체가 추천하는 제품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하다. 만약 무언가를 적극 추천한다면 그자리에서 검색을 하여 시세를 체크해 보길 바란다.


  1. 절대! NEVER! 업체 직원이나 사장이 추천해주는 기기는 구매하지 말것!

  2. 검색해서 나오는 블로그 글보다 관련 커뮤니티(예:DC 전담갤러리)의 정보가 신뢰성 높음.
    ※ 블로그 리뷰는 99%가 전담업체가 마케팅차원에서 운영하는 것임

  3. 매장에서 3만원에 가까운 돈을 주고 20mg짜리 액상을 구매하는건 정말 바보짓이다.
    2만원정도면 우수한 맛의 기성액상을 100mg 구할 수 있다(제조아님, 댓글문의 하시면 알려드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