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 망원경 접안렌즈에 부착하는 스마트폰용 디지스코핑 어댑터를 폰스콥라는 사이트에서 구입했다.

여지껏 20~40달러대의 다양한 어댑터를 써봤는데, 모두 만족스럽지 않았다. 특히 GOSKY 어댑터 제품은 쓰레기중에 쓰레기인데, 워낙 초반에 뛰어 들었던 업체라 제품도 많이 팔렸고 덕분에 인지도도 높아졌다. GOSKY 제품의 단점이라면 처음 셋팅하는데 시간도 오래 무척 걸리고 자주 흔들리는데다가 센터 맞추다보면 집어던지고 싶어진다는 점이다. 그래도 싼값에 아직 잘 팔리는거보면 신기하다.


phoneskope 제품은 10만원정도(케이스 약 6만, 고정링 4만)로 굉장히 비싸지만, 탄탄하게 고정시켜주는데다가 스마트폰 케이스 형태이기 때문에 케이스에 고정링을 끼우고 폰을 결합한 다음 그냥 접안렌즈에 씌우기만 하면 끝이다. 센터 맞출 필요도 없고 진짜 이렇게 간편할 수가 없다.

비싸지만 비싼값을 하는듯 하다.






▲ 폰스콥사의 스마트폰 디지스코핑 어댑터



암튼... 내가 주문한 제품은 USPS 일반배송이었는데,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배송도 늦고 반송도 되는 등 영 좋지 않은 택배로 명성이 자자하길래 헐... 

내것도 잘못되면 어쩌지... 싶어 배송조회를 해봤는데, 첨부한 짤처럼 저상태(빨간네모)로 업데이트도 안되었다.


USPS 배송조회 사이트 : http://www.stamps.com/shipstatus


그런데 오늘(10월 25일) 외출할때 보니 우편함에 주문한 어댑터가 꽂혀 있었다ㅋㅋ

8일정도가 걸린건데, 기본배송임을 감안하면 그리 오래걸리진 않은 것 같다.


USPS는 물건이 한국으로 들어오면 그때부터는 위 사이트에서 조회가 안된다고 한다.

위 짤에서 업데이트가 끊긴 빨간 네모칸의 시점(22일)에 한국으로 이미 들어왔기에 더이상 업데이트가 안되되었던 것 같다. 보통 하루단위로 배송현황이 업데이트되는데, 하루가 지나도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이미 한국에 들어온걸로 판단해도 될듯 싶다. USPS 배송을 기다리는 분들은 위 사이트에서 업데이트가 끊겼다면 그시점에서 약 2일후면 물건이 도착한다고 보면 될듯 하다.


+ Recent posts